Tesla Super Charger
2012년 9월 24일 테슬라 모델S 생산과 더불어 캘리포니아, 네바다, 애리조나 6개 사이트에 슈퍼차저가 처음 도입되었다.
2023년 7월 기준 테슬라는 5,265개의 슈퍼차저 스테이션과 48,000개 이상의 커넥터를 운영 중에 있다.
11년 만에 테슬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고 넓은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는 충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Tesla는 V4 슈퍼차저를 영국과 노르웨이 등으로 확대 설치 했습니다. 처음 설치한 V4 슈퍼차저는 네덜란드 하르더베이크에 위치해 있다.
V4 슈퍼차저는 기존의 충전기의 출력보다 2배 이상인 최대 350kW 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내장형 DC콤보 (CCS1) 어댑터 및 기존 대비 길어진 충전 케이블이 있다.
ccs (GIF by Thomas Ricker / The Verge)
V4 충전 스톨은 이전 세대보다 더 높고 훨씬 긴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즉, 일부 비 Tesla EV는 충전 포트에 도달하기 위해 홀수 각도로 주차할 필요가 없고 프로세스에서 다른 충전 스톨을 차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MKBHD가 미국에서 초기 테스트에서 입증한 문제입니다.
V4 충전기는 이론적으로 최대 615kW의 전력(1,000V에서 615A)을 공급할 수 있지만, 앱에 따르면 현재 V3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250kW로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최대 350kW에 이르는 로컬 Fastned 및 Ionity 충전기와 비교할 때 미미합니다.
테슬라 슈퍼차저에서 비 테슬라 EV를 충전하는 단계는 이전과 동일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습니다.유럽의 차이점은 2019년 5월부터 모든 테슬라 슈퍼차저에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모델 3, Y, S 또는 모델 X와 호환되는 CCS 포트가 장착되었기 때문에 Magic Dock 어댑터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현재 유럽에서 사용 가능한 테슬라 V4 슈퍼차저 스테이션은 오스트리아(1), 프랑스(3), 독일(1), 네덜란드(1), 영국(1), 노르웨이(1) 등 모두 8곳이다.
테슬라 충전 방식 (NACS, 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테슬라만의 고유한 충전방식인 ‘북미충전표준 NACS’ 가 미국을 비롯한 세계 주요 자동차 회사들의 충전 표준으로 선택되고 있다.
미국 캔터키주의 경우는 6월 30일 부터 전기차 충전 업체가 주 고속도로 전기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의무적으로 NACS용 포트를 포함하도록 발표하였다. 사실 NACS 이전에 콤보 충전으로 불리우는 CCS를 표준 방식으로 사용해왔었는데 이번에 NACS 방식을 공식적으로 추가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급속 충전 규격은 크게 4가지로 나뉘고 있다.
- 일본 CHAdeMO
- 중국 GB/T
- 미국 CCS1, 유럽 CCS2 : 콤보
- 테슬라 NACS
NACS 수용 업체
캔터키주를 시작으로 미국내에서 NACS를 표준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기존 자동차 회사들도 NACS 타입에 합류를 하기 시작 하는데 현재까지 참여 의사를 밝힌 기업은
GM, FORD, RIVIAN, 다임러, 폭스바겐, 폴스타, 볼보 등이 테슬라의 NACS에 참여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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