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llantis 스텔란티스 STLA Medium 플랫폼 공개

스텔란티스는 승용차, 크로스오버, SUV 등 모든 전기 차량을 위해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STLA 미디엄 플랫폼을 C 및 D 세그먼트에서 공개했습니다.

2년 전인 2021년 7월 스텔란티스 EV 데이 2021 발표회에서 발표한 4개의 새로운 올 일렉트릭 플랫폼 (Small/Medium/Large/Frame) 중 첫 번째입니다.

STLA Medium은 C-와 D-segment가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전체 차량의 절반 가까이(7,850만대 중 3,500만대)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심장부를 전기화하기 위해 설계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스텔란티스의 경우, 그룹의 브랜드는 26개의 차량 명판을 해당 세그먼트에 제공합니다(현재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STLA Medium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러한 모델을 완전히 전기화하면 잠재적으로 연간 최대 200만 BEV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여러 공장에서 생산될 것입니다(올해 유럽에서 시작).

Stellantis는 또한 새로운 플랫폼이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사항인 "700km(435마일) 이상의 동급 최고 범위, 충전 시간, 성능, 효율성, 경제성, 드라이빙 즐거움"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합니다.

이제 플랫폼의 기술적 잠재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tellantis STLA 중형 플랫폼
스텔란티스 STLA 미디엄 플랫폼은 다양한 브랜드의 두 자릿수 모델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일반 대상:

세그먼트: C 및 D 세그먼트
차체 유형: 승용차, 크로스오버 및 SUV
브랜드: 여러 브랜드
잠재적 생산: 연간 최대 200만 대
휠베이스: 2,700-2,900 밀리미터
전체길이 : 4.3-4.9m
지면 간격: 220mm 이상 "오프로드 성능 및 성능 보장"
휠: 직경 최대 750mm, "플랫폼 설계의 핵심 속성"

 

 

Stellantis STLA Medium 플랫폼은 전륜구동과 4륜구동의 두 가지 구성으로 제공되며 출력 범위는 160~285kW입니다.

전륜 구동: 싱글 모터
4륜 구동: 듀얼 드라이브(전면에 1개, 후면에 1개)
최대 전력 출력:

버전에 따라 160 ~ 285 kW까지
[BEV 플랫폼은 확장성이 뛰어난 세 가지 EDM(전기 드라이브 모듈) 제품군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배터리 및 범위 측면에서 스텔란티스는 WLTP(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거리를 700km(435마일) 이상으로 설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최대 98kWh(kWh)의 가용 배터리 용량으로 두 가지 주요 배터리 옵션이 제공됩니다.

표준 팩: 500km(310마일) 이상의 WLTP
성능 팩: 700km(435마일) 이상의 WLTP
최대 98킬로와트시(kWh)의 가용 배터리 용량
우리가 이해한 바와 같이, 소형 배터리는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의 약 70 kWh가 될 것입니다(범위에 비례하여 계산됨).

STLA Medium Platform의 배터리 시스템은 400V 전기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Stellantis는 일부 BEV(STLA Large 및 STLA Frame 기반).

 

이 회사에 따르면 새 플랫폼의 에너지 효율은 62마일(100km) 당 14kWh 또는 225Wh/km(140Wh/km) 미만으로 동급 최고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 숫자들은 우리가 이해하는 바와 같이 WLTP 테스트 주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 62마일(100km) 또는 225Wh/마일(140Wh/km) 미만
매우 흥미로운 점은 급속 충전 기능으로, 회사에 따르면 27분 만에 SOC(State-of-Charge) 20%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가장 빠르게 충전되는 일부 주류 모델의 경우처럼 빠르지는 않지만 가장 느리지도 않습니다.

스텔란티스는 또한 충전 속도가 분당 2.4kWh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전력으로 재계산하면 144kW가 될 것입니다. 잠재적으로 피크가 아니라 평균일 수 있습니다.특별한 것은 없지만, 일반적인 주류 모델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급속 충전: 27분 만에 20-80 SOC
속도: 분당 2.4kWh(또는 약 144kW)
(27분 동안의 균일 속도를 가정한 64.8kWh)
Stellantis에 따르면 STLA Medium 플랫폼은 "생산량을 향상시키는 동급 최고의 배터리 포장 비용"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단순하게 하기 위해 배터리 팩의 둘레 치수는 배터리 버전에 관계없이 공통 트레이 및 냉각 설계로 일정합니다.

"Stellantis 엔지니어링 및 제조 전문가들은 조립 공장에 모듈식 고에너지 밀도 단층 배터리 팩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설치하고 차량 내부 공간을 극대화하며 낮은 무게중심으로 승차감과 핸들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실내 난방/냉방 시스템, 스티어링, 브레이크 어시스트 및 추진과 같은 플랫폼 구성 요소는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이러한 노력과 경량 및 강성 재료의 광범위한 사용이 결합되어 차량 범위를 최적화하고 탁월한 승차감 및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미래를 대비한 모든 새로운 스텔란티스 플랫폼은 모듈성과 유연성(휠베이스, 폭, 오버행, 지상고 및 서스펜션 설계)을 포함하여 미래에 대비하도록 설계될 것으로 약속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계획은 "STLA Brain 아키텍처, STLA SmartCockpit 및 STLA AutoDrive 플랫폼을 구현하여 소프트웨어 및 향상된 하드웨어에 대한 무선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차량의 기능과 성능을 수년에 걸쳐 조정하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미래의 배터리 화학 물질과 유형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잠재적인 옵션으로 니켈 및 코발트 무함유 및 전고체 배터리를 열거하고 있습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2025년까지 전력화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300억 유로의 투자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하며 저렴한 이동성을 제공하기 위한 2년 이상의 타협 없는 혁신의 산물입니다.STLA Medium 플랫폼은 글로벌 스텔란티스 기술 커뮤니티의 힘을 보여주며, 고객에게 지나치게 집중된 제품을 제공하고 2038년까지 탄소 제로를 위해 노력할 때 오랫동안 유지해 온 운송에 대한 가정을 다시 작성합니다."

2030년까지 유럽의 100% 전기 제품 라인업
Stellantis Dare Forward 2030 전략 계획은 2030년까지 유럽에서 100% 승용차 전기화(100% BEV)에 도달하는 목표를 설정합니다.미국에서 승용차와 경트럭의 BEV 판매 비율은 그 시점에서 50%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