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역대급 페이스 리프트

테슬라 모델3 역대급 페이스 리프트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테슬라 모델3 의 역대급 페이스 리프트 정보가 눈에 띈다. 

 

Teslascope 트위터에 의하면 페이스리프트 모델3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데

“프로젝트 하이랜드“ 테슬라 모델3 페이스 리프트 차량의 변화 포인트

1.스티어링 바이 와이어
2.RGB 실내조명
3.모든 트림에 메트릭스 LED 라이트
4.승차감 향상된 시트
5.S, X에 장착된 최신 하드웨어 4.0
6.새로운 범퍼 카메라

출처 : TESLA PRO NEWS

 

여기서 가장 큰 부분은 시스템적인 구조 변경인 스티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이다. 

 

기존의 차량 구조인 스티어링 휠과 바퀴와의 물리적 결합을 무선(전자식) 조향을 하게 만들어주는것인데..

 

http://www.thebigdata.co.kr/view.php?ud=20230106112527232696085a06ef_23 

 

현대모비스, CES 2023서 車바퀴 신개념 선봬…"게걸음 자동차 엠비전 TO 공개"

5일(현지시간) 글로벌 가전·IT 전시회인 'CES 2030'의 현대모비스 전시장 무대에 자율주행 전기차 콘셉트 모델 '엠비전 TO'가 등장했다.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시장에 나타난 '엠비전 TO'의 모습은

www.thebigdata.co.kr

국내 현대모비스도 보유한 기술로 전통적인 기계식 조향 시스템 대신 전자 신호를 사용해 조향을 제어하는 기술로, 경량화와 고효율을 추구하는 전기자동차의 목표와 부합합니다. 스티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의 경량화 효과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수명과 주행 거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바퀴에 조향 장치와 제동장치를 설치해서 각 바퀴를 독립적으로도 움직일수 있도록 구현 가능한 구조? 라고 보면 된다.

 

단점은 결함 및 해킹의 위험.. (뭐 이건 알아서 잘 하겠지?ㅋㅋ)

 

무튼 이런 커다란 시스템 구조의 변화와 더불어 S/X에 적용한 HW 4.0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쾌적한 차량 전장 시스템 구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외에는 각종 편의 장치의 개선과 엠비언트 매트릭스 라이트등 현존하는 다른 차량에 적용한 기술들을 모델3에 접목 시켰다.

그와 더불어 놀라운점은 기존 모델과의 가격 변화가 적다는 부분인데

 

계속적인 구조화 시스템의 혁신을 거듭하면서 공정 단순화를 통한 마진 확대로

 

개선을 하지만 가격은 비슷하다~ 

 

기존의 다른 자동차사와의 차별 포인트가 되어 가고 있는 테슬라의 원가 경쟁력이 돋보이는 멘트가 아닐까 싶다. 

 

출처 : TESLA ORACLE

나를 전기차 차주로의 첫 대면을 하게 만들어준 테슬라 모델3가 어느덧 눈에 띄는 페이스리프트를 하는 단계까지 왔고 이번에도 혁신을 품은 업데이트로 소비자들의 만족을 키우는 회사가 되어가는것 같아 한편으로는 뿌듯함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