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주니퍼: 2025년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모든 정보
테슬라 모델Y
테슬라 모델 Y는 25년에 더 깔끔하고 날카로운 스타일, 개선된 효율성,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 향상된 서스펜션, 추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23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 차량이 25년 중반에 페이스리프트 업데이트될 예정 인데, 주니퍼는 스타일, 인테리어, 기계적 업그레이드가 예상 된다.
추가로,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 모델도 출시 할 것으로 예상 된다.
테슬라의 모델 Y는 단순히 히트작이 아니라 현상입니다. 2023년에 EV 부문을 장악했을 뿐만 아니라 JD Power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판매에서 123만 대라는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토요타의 RAV4(103만 대)와 코롤라(101만 대)와 같은 오랜 거물을 앞지르며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5년 된 디자인에는 나쁘지 않은데, 솔직히 말해서 조금 지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테슬라의 황금 같은 아이를 무리에서 앞서 나가게 하려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리프레시인 "주니퍼"라는 코드명의 모델 Y가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얼굴, 친숙한 실루엣
2019년에 인기 있는 모델 3보다 약간 더 키가 크고 길고 가족 친화적인 형제로 출시된 모델 Y는 수년에 걸쳐 많은 점진적인 개선을 누렸지만 외관은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주니퍼 업데이트는 작년에 업데이트된 모델 3 하이랜드에서 영감을 받은 더 날카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며 외관을 새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테슬라는 친숙한 달걀 모양의 실루엣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배를 크게 흔들지는 않지만 스파이 샷과 유출된 이미지는 전면과 후면 모두에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위장한 프로토타입과 유출된 이미지는 테슬라의 디자인 방향에 대한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초기 테스트 차량은 분할 헤드라이트와 사이버트럭에서 영감을 받은 전체 너비 LED 라이트 바를 포함하여 몇 가지 대담한 아이디어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테슬라는 더 깔끔하고 절제된 미학으로 기울고 있는 듯합니다.
중국에서 발견된 프로토타입의 유출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더 얇은 헤드라이트, 더 깔끔하지만 더 일반적인 코, 사이드 인테이크가 없는 조각 범퍼가 있는 재설계된 프런트 엔드를 선보이며, 모두 업데이트된 모델 3에서 많은 부분을 차용했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최종 디자인이라면(그리고 저희는 그럴 것이라고 강력히 의심합니다) 더 날카롭고 세련된 진화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여전히 복어 스타일의 온실을 갖춘 "헬륨 파티 이후의 모델 3"이라는 오래된 미학을 고수합니다. 어떤 것들은 테슬라 DNA의 일부일 뿐인 듯합니다.
중국에서 포착된 프로토타입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후면으로 이동하면 더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서리 마감 처리된 풀 폭 LED 테일라이트 바가 기존 디자인을 대체하고, 테슬라 배지는 다른 모델에서 본 트렌드인 "TESLA" 문자로 대체됩니다. Model Y의 시그니처 기능인 파노라마 루프는 그대로 유지되어 빛이 가득한 실내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스파이 샷에서는 후면 번호판이
구형은 범퍼로 이동하여 테일게이트를 간소화하여 전체적인 외관을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용적 효율성 향상
더욱 깔끔하고 날카로운 스타일 외에도 업데이트된 디자인은 공기 역학적 개선을 제공하여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항력 계수가 0.225에서 0.219로 떨어진 관련 모델 3과 매우 유사합니다.
모델 Y의 범위를 현재 81kWh 버전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더 큰 95kWh 배터리 팩에 대한 추측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소문이 사실로 판명되더라도(그리고 그것은 큰 만약이지만) 중국과 같은 특정 시장에 국한될 수 있으며 다른 지역은 기존 옵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전기 모터는 현재 모델에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출력은 Standard RWD 모델의 경우 약 295마력(220kW/299PS), 듀얼 모터 Long Range AWD의 경우 384마력(286kW/389마력)으로 추정되지만, Tesla가 사양과 같은 사소한 정보를 전달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도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Long Range 모델은 유료 Acceleration Boost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Tesla는 이미 일부 시장에서 업데이트된 Model 3에 이 기능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공식적인 수치는 없지만 이 업그레이드는 일반적으로 LR을 Performance 모델에 매우 가깝게 만듭니다.
퍼포먼스와 Plaid의 소문
Model Y의 Standard 및 Long Range 버전에는 Model 3의 라인업을 반영한 Performance 트림이 추가됩니다. 현재 구성에서 Model Y Performance는 456마력을 제공할 것으로 추정되지만, Model 3 Performance의 새로운 듀얼 모터를 채택하여 출력을 510마력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현재 Model Y Performance는 이미 0-60mph(96km/h) 시간이 3.5초로 측정되고 있으며, 잠재적인 업그레이드는 몇 십분의 몇 초를 단축하여 3.0초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Tesla 통계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수치에는 별표가 있습니다. 즉, 출시가 포함됩니다.
시각적으로 Performance 변형은 통풍구가 있는 전면 범퍼, 리어 스포일러,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고유한 휠(바람직하게는 올시즌 타이어가 장착됨)과 낮은 자세를 결합한 약간 더 공격적인 바디 키트로 차별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응형 서스펜션 시스템과 아마도 전용 트랙 모드도 패키지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한 Model Y Plaid에 대한 소문에 대해서는 우리는 믿지 않습니다. 테슬라는 이론적으로 가족 중심의 크로스오버의 터무니없이 빠른 버전을 생산할 수 있지만 그러한 모델은 실용적이고 가족 중심의 Model Y보다 Model 3에 더 적합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완전히 솔직히 말해서 510마력의 Performance 변형이 이미 있습니다.
개선된 인테리어, 하지만 의견이 엇갈리는 변화
중국에서 발견된 Model Y 주니퍼 프로토타입의 인테리어
Model Y의 인테리어 업데이트는 더 나은 소재와 개선된 빌드 품질을 우선시하여 비판을 해결하고 점점 더 기능이 풍부한 중국 EV 경쟁사와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esla는 또한 타깃 섀시 및 서스펜션 조정을 통해 승차감, 핸들링, NVH(소음, 진동, 거칠기)를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소처럼 최근에 새로워진 Model 3는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에 대한 확실한 청사진을 제공합니다.
최근 스파이 샷은 스티어링 휠의 새로운 디자인, 더 얇은 베젤이 있는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Model 3 Highland와 마찬가지로 센터 콘솔의 카본 스타일 트림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일부 기능적 변화는 확실히 의견이 엇갈릴 것입니다. 테슬라는 기존 와이퍼 스토크를 완전 자동 시스템으로 교체하고, 방향 지시등 컨트롤을 스티어링 휠 버튼으로 옮기고, 기어 선택을 터치스크린으로 옮기고, 루프의 백미러 뒤에 추가 터치 버튼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다른 업그레이드로는 멀티 컬러 주변 조명, 듀얼 무선 충전 패드, Model 3에서 공급한 난방 및 환기 기능이 있는 개선된 전면 시트가 있습니다. 뒷좌석 승객은 또한 난방 벤치와 기후 및 미디어 컨트롤을 위한 8인치 터치스크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획기적인 것은 아니지만, Model Y를 점점 더 프리미엄 실내 기능을 표준으로 제공하는 경쟁사와 더 비슷하게 만듭니다.
중국의 6인승 Model Y?
몇 달 전, 테슬라가 중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6인승 Model Y를 개발 중일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 버전은 3열 미국 사양 모델에 비해 휠베이스가 길고 실내가 더 넓어 중국에서 더 넓은 가족용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데 부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는 Juniper 업데이트로 Model Y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자율 주행 기능을 개선하여 새로운 센서와 더욱 진보된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출시 시기
중국의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Model Y 주니퍼의 한정 생산이 테슬라의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조용히 시작되었으며, 곧 본격적인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은 소식통에 따르면, 테슬라는 조기 유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 내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24년에 페이스리프트된 Model Y를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언급하면서 25년에 출시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테슬라가 처음에는 중국 시장을 우선시하고, 북미, 유럽 및 기타 지역이 나중에 뒤따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타임라인의 대부분은 업데이트된 버전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 전에 현재 Model Y의 기존 재고를 정리할 수 있는 테슬라의 능력에 달려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25년 상반기에 글로벌 시장 출시가 예상됩니다.
미국 시장에서 Tesla Model Y의 주요 경쟁자로는 포드 머스탱 Mach-E,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VW ID.4가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는 Rivian R2가 있습니다.
Tesla Model Y "Juniper"를 둘러싼 최신 소문과 유출 소식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최신 화제에 따르면 이 리프레시된 버전은 Long Range 및 Performance 버전에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95kWh 배터리가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이라면 현재 가장 큰 배터리인 75kWh에 비해 26% 이상 증가한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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