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폭스바겐 ID.7

 

 

  2024 폭스바겐 ID.7
모터 사양 단일 영구 자석
모터 출력 282마력 / 210kW
주행 거리 700km (WLTP)
배터리용량 82kWH

 

 

차량의 폭스바겐의 멀티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APP500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구동된다. 

이 시스템은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발휘하는데, 리어 액슬에 통합된 형태로 펄스 인버터가 장착되어 있다. 

 

 

ID.7 은 5m에 달하는 긴 전장을 기반으로 공기 역학적 설계를 한 투어러 형태의 세단이다. 사실상 투어러 - 패스트팩의 중간 정도라고 보면 된다. 휠베이스 2969mm로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3, 현대 아이오닉6, 폭스바겐 아테온 보다 길다.

 

차량의 실내에는 폭스바겐 최초의 어댑티브 시트 클리마트로닉 기능이 제공된다. 쿨링, 건조 까지 가능하며, 독일 척추 건강 협회의 인증을 받은 운전자 마사지 기능도 탑재 되어있다. 

 

 

또하나의 특징으로는 전자식 디밍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 되어 있다. 스마트 글래스로 불리우는 전자식 파노라마 선루프는 간단한 터치 조작을 통해 투명-불투명 모드로의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음성인식으로도 간단히 제어가 된다.

 

 

15.0인치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이전 차량들과 배치 구조에 변화를 주면서 새롭게 적용 되었고 운전자의 접근이 원활하도록 배치부터 전부다 재설계를 진행 하였다. 

 

운전자의 편의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모든 기능들의 위치는 변경이 가능하다. 

 

테슬라의 그것과 동일하게 디지털로 컨트롤 되는 스마트 에어 밴트 기능이 적용 되어 있다. 기존의 차량 처럼 손으로 공기의 방향을 컨트롤하는게 아니라 디지털 터치로 방향부터 세기까지 모든걸 컨트롤 할 수 있다.